티스토리 뷰

living tip

해외여행 비용 줄이기

wakanda_box 2018. 6. 26. 17:54

해외여행 비용 줄이기


휴가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혹시 휴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지난해 해외에 방문한 출국자가 2,650만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인구 2명 중 1명은 해외에 다녀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 여행가기전에 알아두면 비용절감에 도움이 되는 TIP을 몇가지 올립니다.




1.환전

해외여행을 갈때, 환전은 필수입니다. 국내보다 현금을 사용할 일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환전은 미리 해놓아야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데요. 환전 수수료를 할인받기 위해서는 공항에 있는 환전센터보다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뱅킹 어플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뱅킹 어플을 사용하면 동일한 환율 우대 조건과 공항 수령도 가능해 분실 위험도 적고 편리함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태국, 대만 등 동남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원화를 달러로 환전한 뒤 현지에서 현지 화폐로 바꾸는 이중환전을 추천합니다. 달러화는 공급량이 많아 환전수수료가 2% 미만이지만, 이들 국가의 통화는 유통 물량이 적어 수수료가 4∼12%로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국 동전은 우리나라에서 환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동전은 현지에서 모두 쓰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할 때 환전이 필수지만, 환전한 현금이 부족하거나 부담스럽게 높은 가격을 결제할 때 카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긁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인데, 현지통화 결제와 원화 결제입니다. 원화로 하려면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 적게는 결제금액의 3% 많게는 8%가 수수료로 붙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카드 결제후에는 반드시 영수증에 결제금액이 원화(KRW)금액으로 표시되는지 현지통화로 표시돼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7~9월부터 원화 결제를 막기 위해 '해외 원화결제 서비스'를 사전 차단하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는 해외에 나가기 전 카드사에 해외 원화결제 서비스 차단을 신청하시면,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하더라도 카드사가 자동으로 승인을 거절된다고 하니 적극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2.항공권

해외여행 비용에 있어 가장 큰 지출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항공권 구매입니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은 보통 출국하기 21주 전이 가장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나라별로는 일본은 9주 전에 구매할 경우 6%, 베트남은 18주 전 4%, 영국은 23주 전 10%, 미국은 23주 전 8%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연휴, 성수기 등 해외여행이 몰리는 기간은 항공권 가격이 이미 오른 경우가 많아 너무 일찍 예약하면 오히려 평균 가격보다 비싼 가격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인기 여행지는 항공사에서 노선을 더 늘리면서 중간에 항공권 가격이 내려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 이런 시기에는 항공권 변수를 생각해 가격을 확인하면서 여행을 떠나기 약 7주 전에 항공권을 구매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 할인 항공권의 경우 환불 수수료가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구매 전 환불 조건과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공권을 불가피하게 예매 또는 취소해야 한다면,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는 항공사가 아닌 여행사를 통해 환급 및 변경을 요청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3.숙박

항공료' 다음으로 큰 부담이 되는 비용은 바로 '숙박 비용'인데요.

해외 호텔에서 하루를 묵기 위해서는 최소 5만원 이상이라는 비용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되면 항공료 비용보다 숙박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커질 수가 있습니다. 숙박 비용은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 아니라면 도미토리나 캡슐호텔을 이용하시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숙박 시설을 이용하면 1박에 2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4.여행자 보험

혹시 모를 비상 상황을 대비해 여행자 보험이 필요합니다. 여행자 보험은 여행 도중 불의의 사고나 질병, 휴대품 도난, 배상 책임 손해 등으로 입은 피해를 보상하는 상품인데요. 

 

최근 보험사에서 온라인을 통해 낮은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우는 상품들을 주목해볼 만 합니다. 여행자 보험은 오프라인에서 10~15%의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여행자 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저렴합니다.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여행자 보험 보험료는 오프라인보다 최대 40%까지 저렴하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꼼꼼하게 비교하셔서 여행자 보험에 가입 하시길 바랍니다.



여행은 준비할 때 부터 이미 행복해지는데요. 여행가기전에 꼼꼼하게 미리미리 알뜰하게 준비해서 더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