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연령에 맞는 영양제를 알아봅시다


요즘처럼 영양제가 많이 보이는 때가 없습니다. 약국은 물론이고 마트만 가도 영양제가 산처럼 쌓여 있습니다. 남들이 다 먹으니 나도 하나쯤 먹어야 할 것 같은데 어떤 것이 좋은지 다른 사람의 눈치만 보기 쉽습니다. 지금 내 나이에는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요?




1. 영유아-청소년기: 종합영양제  

가장 활발하게 성장을 하는 영유아-청소년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균영잡힌 영양소 섭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때는 종합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중에도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A와 뼈, 치아, 피부와 같은 여러 신체조직을 건강하게 하고 몸에 기름칠을 하는 것 같은 콜라겐을 만드는 비타민C가 함유된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뼈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2. 20-30대: 비타민B 

인생에서 가장 바쁜 때가 바로 20-30대일 것입니다. 이 때는 과도한 학업과 업무 때문에 몸의 밸런스가 깨지기 쉽습니다. 또한 음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에 가장 좋은 것은 비타민B를 주성분으로 하는 영양제입니다. 


 

3. 40-50대: 미네랄, 항산화제 

일반적으로 40-50대 때는 몸에 있는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고 특별히 별로 환영하고 싶지 않은 갱년기를 맞이하는 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시기보다 균형잡힌 영향을 섭취해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폐경이 오고, 폐경과 동시에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매우 높아지는 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르몬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골밀도 증진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칼슘과 같은 미네랄을 적극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몸 안에 테스토스테론의 형성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 안에서 테스토스테론의 형성을 돕는 셀레늄을 꼭 복용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도 필요합니다. 항산화제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코엔자임Q10이 있습니다. 


코엔자임Q10이 참 좋은데 원할한 흡수를 위해서는 지방질이 필요합니다. 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오메가3입니다. 물론 60대 추천에서도 이야기하겠지만 코엔자임Q10의 장내 흡수를 위해서는 오메가3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50대 이후로는 두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60대 이상: 오메가3, 지방산 

이 때는 자연적 노화로 인한 여러 질병들이 많이 나타나는 때 입니다. 특히 퇴행성 관절염, 심혈관 질환, 전립선 질환과 같은 병들이 발병합니다. 이 시기에는 혈행을 개선하고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야 하는데, 가장 적합한 것이 오메가3입니다. 오메가3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지방산이지만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약간 비린 맛이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드셔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