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박의 효능과 수박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과일 하면 역시 “수박이 1등” 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수박은 수분이 많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좋아 더위를 식혀 줄 뿐만 아니라 몸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수박은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때 칼로리가 100g에 24Kcal로 낮아 다이어트터 들에게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날이 더울때 아이스크림 대신 수박을 냉장고 안에 넣어 뒀다 시원하게 먹으면 정말 아이스크림 생각은 1도 안나는데요. 맛있는 수박이 그냥 맛 만 좋을까요? 오늘은 수박의 효능과 좋은 수박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의 효능  



1. 이뇨작용 부종완화

90% 이상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수박은 몸슴의 열을 몸밖으로 방출 시켜주고 삼투압 현상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시르롤린은 노폐물 배출과 부종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변비 개선

수박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3. 항암작용

수박의 붉은색소인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물질로서 체내의 유해산소를 제거해주어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수박 한 컵에는 토마토보다 1.5배나 많은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수박에 함유된 비타민B와 리코펜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합니다. 수박껍질을 얇게 썰어 천연팩으로 활용하면 달아오른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고 수분을 공급해주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5. 심장질환 예방 

시트룰린 성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 기능을 향상해 혈압을 낮추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 됩니다. 시트룰린 성분은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있으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 씨앗에는 단백질, 지방, 당질, 비타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수박을 먹을 떄는 씨까지 모두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박씨앗에 들어 있는 이런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로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좋은 수박 고르는 방법   


 

1. 예쁜 수박이 먹기도 좋다.

전체적으로 동그랗게 모양이 찌그러지지 않고, 줄무늬가 선명하고 끊어지지 않은 수박이 맛있다.


2. 두드려보고 경쾌한 소리가 나면 좋다.

수박의 표면을 손으로 두드렸을 때 둔탁한 소리가 아닌, 청명한 소리가 나는 수박이 잘 익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3. 꼭지가 싱싱하고 안쪽으로 들어간 것이 좋다.

꼭지가 마르고 비틀어진 것은 오래된 수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꼭지에는 솜털이 없고 안쪽으로 살짝 들어간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수박 배꼽은 작은게 좋다.

수박 배곱을 보았을 때 작은 것을 고르는 것이 수박이 더 달고 맛있습니다. 배꼽 지름이 크면 수박속에 심이 굵어 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껍질부터 씨까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수박 드시고 올 여름도 건강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