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연 모기퇴치제 (편백수 · 계피 · 오렌지 껍질 · 흑설탕) 만드는 방법


무더운 여름!! 무더위 때문에 잠자기가 힘듭니다. 그런데 무더위 말고도 잠자기 힘들게 하는 요인이 또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기!! 올해도 어김없이 밤마다 귓가에서 윙윙대는 바람에 깊은 잠에 들지 못하고, 언제 물고 달아났는지 몸에는 모기 물린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기도 합니다. 물리면 가렵고 긁으면 부풀어오르는 모기! 시중에는 모기를 쫓기 위해 많은 모기향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잘 사용하면 좋겠지만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일시적인 마비나 두통, 천식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 모기퇴치제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손수 직접 만들어 더욱 믿음이 가는 천연 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름철 모기 퇴치에 좋은 천연 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

 



1. 편백수 모기퇴치제 


재료: 편백수, 소독용 에탄올, 아로마 오일


1) 편백수와 소독용 에탄올을 준비해주세요. 

2) 편백수와 소독용 에탄올을 3:7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3) 시트로넬라, 레몬그라스, 라벤더, 티트리, 유칼립투스 등의 아로마 오일을 3-5방울 섞어주세요. 

4) 모기는 싫어하지만 향긋한 향을 가진 천연 모기퇴치제 완성!


편백수는 집먼지 진드기 퇴치 효과가 있고 새집 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향균, 탈취, 방향 효과도 가지고 있어요. 특히나 아토피 피부질환에 좋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시죠?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거나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피부에 닿게 되는 모기퇴치제도 아무거나 사용하기 어려운데요. 편백수로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를 사용해보세요! 피부에 자극도 없고 모기도 확실하게 쫓아줍니다.




2. 계피 모기퇴치제


재료: 계피, 소독용 에탄올, 정제수


1) 계피를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잘 말려 작게 잘라주세요.

2) 계피와 소독용 에탄올을 밀폐용기에 잘 넣고 2주 정도 숙성을 시켜주세요.

3) 숙성 시킨 계피를 정제수와 1:1의 비율로 잘 섞어주세요. 

4) 분무기에 넣고 모기가 자주 나타나는 곳이나 집안 곳곳에 뿌려주세요.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향이 아주 강하답니다. 또 계피는 집안 곳곳의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고 향균과 살충에 아주 효과적이에요. 계피로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는 피부보다는 옷이나 침구, 화장실 등등 생활용품에 뿌리는 게 좋아요. 시중에 판매되는 모기퇴치제와는 다르게 화학성분이나 방부제가 없기 때문에 1주일 정도 사용을 하고 다시 새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오렌지 껍질 모기향


재료: 오렌지 껍질, 식용유 조금


1) 오렌지를 반으로 잘라 꼭지에 있는 하얀 심지가 끊어지지 않도록 과육과 껍질을 분리해주세요. 

2) 불에 타지 않는 그릇에 오렌지 껍질을 올려주세요. 

3) 심지 조금 밑까지 식용유를 부어주고 심지에 불을 붙이면 천연 모기향 완성!


 오렌지와 레몬 껍질 속에는 벌레를 죽이는 살충과 살균 성분이 들어 있어요. 특히 모기가 싫어하는 성분인 리모닌이 함유되어 있어 모기를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진한향 때문에 두통을 유발하는 모기향 대신 향긋한 천연 오렌지 모기향을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집안 곳곳에 잘 말린 오렌지 껍질을 놔두기만 해도 모기를 쫓을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4. 흑설탕 모기 덫 만들기


재료: 페트병, 따뜻한 물, 흑설탕 60ml, 효모 1ml


1) 페트병을 반으로 자른 다음 따뜻한 물 200ml를 넣어주세요.

2) 준비한 흑설탕 60ml를 넣어 물에 잘 녹도록 저어주세요. 

3) 흑설탕이 다 녹으면 효모 1ml를 넣는데 효모는 저어서 녹이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4) 페트병의 뚜껑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끼워주고 연결부분을 잘 붙인 후 검정 종이나 천으로 페트병 옆면을 감싸주면 완성.


흑설탕 모기 덫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어요.


천연 모기 덫은 설탕물 속의 효모가 당을 분해하면서 발생시키는 이산화탄소로 모기를 유인하는 방법입니다. 모기 덫을 만든 후 검정 종이나 천으로 가리는 이유는 물에 빛이 반사될 경우 모기가 도망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잊지 말고 페트병을 감싸주세요. 


 

벌써부터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모기!


올 여름에는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집안 곳곳에 놔둬보세요. 구하기 쉬운 재료로 누구나 손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천연 모기퇴치제로 가족의 건강도 지키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