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쉽게 할수있는 트고 갈라진 입술 관리법


요즘 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쉽게 입술이 트고 갈라집니다. 입술이 갈라지면 보기에도 흉할뿐 아니라 말할때도 거슬리고, 하품을 하기도 힘들고 갑자기 기침이 나오면 입술이 찢어져 피가 나는등 짜증나게 아픕니다. 



그런데 입술이 트거나 갈라졌을때 화학적 성분의 치료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입술을 일시적으로 부드럽게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더 건조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할수 있는 트고 갈라진 입술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관리법 


1. 물을 많이 마셔 준다.  

하루 8-10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몸에서 탈수 증상이 나타나면 가장 먼저 입술부터 그 건조함이 눈에 띄게 됩니다.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습니다.


2. 입술을 뜯거나 침을 묻히지 않는다. 

입술이 갈라져 건조하게 일어났을 때 각질을 뜯어내고 싶거나 침을 묻혀 잠시의 촉촉함을 느끼려고 하지만 이런 행동은 입술을 더 건조하게 하고 상태를 심각하게 만듭니다. 침을 묻히면 처음에는 괜찮아지는 것 같지만 침이 증발하면서 더 건조하고, 각질은 뜯어내면 피가 나거나 피부 층이 약해져 감염의 문제로 커질 수 있으니 자제해야 합니다. 

침을 바르거나 각질을 뜯고 싶을 때는 립밤이나 연고를 발라 주는것이 좋습니다.  


3. 각질 제거를 해준다. 

연고나 립밤을 바르기 전에 죽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면 입술이 갈라졌을 때 더 빠르게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너무 힘을 주어 빡빡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하고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각질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집에서 쉽게 활용할수 있는 입술각질 제거는 설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설탕을 꿀이나 올리브오일 코코넛 오일등에 적당량 묻혀 원을 그리며 천천히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4. 오일을 발라준다. 

오일을 입술에 발라주면 입술이 갈라지지 않도록 보호를 해줄 수 있어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아몬드 오일 , 호호바 오일, 올리브 오일, 쉐어버터 오일, 코코아버터 오일 , 로즈힙 오일등의 견과류 오일이나 시드 버터 등이 입술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5. 입술 팩을 해준다. 

· 오이를 슬라이스 해 입술에 올려 10분 정도 마사지 해 줍니다.

· 알로에 베라 겔을 발라주면 수딩 효과가 좋습니다.

· 꿀을 발라 주는 것 역시 보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집과 사무실에서 가습기를 쓴다. 

겨울철 실내 히터는 건조한 공간을 만들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안구 건조증이나 피부 건조증 등입니다. 그래서 히터를 사용하는 실내에서 가습기를 함께 사용해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입술이 갈라지지 않게 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입술이 트거나 갈라졌을때 불소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치약을 쓰는것도 입술이 갈라진 회복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할수 있는 입술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 겨울 다들 입술 미인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