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쓰는 화장품 재활용 방법


꼭 필요한 화장품을 사야하고, 다 쓴 후에 다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잘하는 일 이지만 쇼핑을 하다보면 꼭 그렇게만 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 사용하지 못한 화장품이 있거나 샀는데 맞지 않아서 설마설마하며 아까운 마음에 한번 두번 써보다가 결국 포기하게 되는 화장품들, 또 화장품을 사고 받은 샘플 화장품, 혹은 신상품이 나와서 남은 화장품이나 유행하는 컬러라고 해서 구매했다가 사용하지 않거나, 색깔이나 향이 지겨워져서 쓰지 않는 립스틱이나 아이섀도우 등 방치되고 있는 화장품은 없으신가요? 




사용하기도 뭣하고, 또 버리자니 아까운 화장품 이제 안쓰는 화장품 재활용 방법으로 다시 재 탄생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1. 페이스오일 재활용 방법


페이스오일은 피부 타입과 맞지 않거나 사용감이 불편한 경우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는데요, 안쓰는 페이스오일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가을이나 겨울, 머리카락이나 옷 안감의 정전기를 없애는 데 사용합니다. 

머리카락 끝에 살짝 발라주어 헤어에센스 대신 사용가능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때 헹굼물에 몇방울 섞어주면 린스 대용품으로도 좋습니다. 

클렌징오일로 대체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알콜함량이 낮은 토너와 잘 섞어 ‘립 앤 아이 메이크업리무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알콜함량이 높으면 눈이 따갑겠죠)

비누베이스에 페이스 오일을 섞어 굳히면 자극이 적은 비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아이섀도우, 블러셔 재활용 방법


1) 매니큐어로 활용하는 방법

컬러가 너무 진하거나 어울리지 않아 사용하지 않는 아이섀도우, 깨져서 사용하기 어려운 블러셔 등도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섀도우를 곱게 갈아 매니큐어에 섞어서 매니큐어로 재활용할수 있습니다. 원콧을 바른 손톱 위에 스펀지로 그라데이션 등 데코를 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2) 블러셔로 재활용하는 방법

핑크색이나 오렌지색 아이섀도우는 자주 사용하지 않고 남아있기 일쑤인데요, 바셀린에 섞어 블러셔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안쓰는 립스틱도 손등이나 손가락 등을 사용해 블러셔 대신 쓰면 자연스럽게 홍조가 도는 치크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마스카라, 아이브로우로 재활용하는 방법


마스카라는 개봉 후 굳기 쉬워 사용기한이 짧은 화장품입니다. 브라운컬러의 섀도우와 섞어 헤어마스카라나 아이브로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마스카라는 임시 방편으로 부분염색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쓴 마스카라 브러시는 깨끗하게 씻어 잔머리를 정돈할 때 사용할 수 있답니다. 



4. 안쓰는 크림 재활용 방법


1) 바디크림으로 활용하는 방법 

샤워후 바디로션과 안쓰는 크림을 섞어 바디 전체에 바르면 바디크림만 바른것보다 훨씬더 촉촉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2) 풋케어로 활용하는 방법 

먼저 발뒷꿈치의 각질을 제거해 주고 안쓰는 크림을 듬뿍 발라 비닐또는 랩으로 감싸준후 스팀타월해주면 발뒷꿈치가 몰라보게 촉촉해 집니다. 


3) 헤어케어로 활용하는 방법 

건조해진 머리 카락에 안쓰는 크림을 발라주고 헤어캡을 착용하고 스팀타월해주면 훨씬 탄력있는 머리결을 가질수 있습니다.


4) 핸드케어로 활용하는 방법 

안쓰는 크림에 흙설탕을 섞어서 손 전체에 바르고 살살 문질러준다음 위생장갑을 끼고있다가 씻으면 보들보들해진 내손을 만날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