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 예방수칙과 말라리아 종류 · 경과 합병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경기도 파주지역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얼룩날개모기 올해 첫 확인 - 말라리아는 다른 나라에서만 있는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얼룰날개 모기가 있네요. 말라리아의 종류와 질병관리본부에 있는 보도 자료를 올려봅니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경기도 파주지역(탄현면 등)에서 올해 처음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얼룩날개모기(Anopheles 속)’를 확인(6월13일)함에 따라 국내 말라리아 위험지역(인천, 경기‧강원 북부) 거주자 및 여행객을 대상으로 말라리아 감염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질병관리 본부에서는 매년 말라리아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말라리아 매개모기 감시사업을 실시하고 ..
냄비와 프라이팬 냄새와 얼룩 제거하는 방법 · 냄비 보관법 냄비와 프라이팬 냄새와 얼룩 제거하는 방법 프라이팬에 밴 냄새를 없애려면레몬 몇 조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팬에 2~3조각의 레몬을 넣고 물이 잠길 정도로 부어 끓인다. 물이 끓으면서 냄새가 고루 퍼져 탄 냄새가 없어집니다. 레몬 대신 우려 마시고 남은 차 찌꺼기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귤 껍질 안쪽 면으로 닦으면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해집니다. 물과 함께 귤 껍질을 넣고 1분 정도 끓이면 생선 비린내까지 싹 없어집니다. 냄비의 검은 그을음을 없애려면사과에는 산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검은 그을음을 분해합니다. 특히 냄비에 보기 싫게 눌어붙은 검은 그을음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죠. 사과 1개 분의 사과껍질을 넣고 80% 정도 물을 부어..
목 주름 관리법을 알아봅시다 나이를 알고 싶으면 목 주름을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은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미용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피부는 노력한 만큼 차이가 납니다. 특히 주름은 미리 미리 관리를 해주어야지 한번 생기면 제거하기가 힘듭니다. 특히 목에 생기는 주름은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오늘은 목 주름 관리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목 주름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자연 노화와 자외선 노출로 인한 광노화가 주요 원인이지만, 수시로 고개를 돌리고 구부리는 등 운동량도 많고,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하여 얼굴보다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게다가 얼굴보다 관리를 소홀히 하는탓에 가속화 되기도 한다. 목도 눈가처럼 피부가 얇은 편이며 받쳐주는 근육도 얇아서 약하고 민감하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