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에 마시는 꿀 레몬 생강청 만드는 법
 
레몬 생강차라 하면 왠지 추운 겨울에 마셔야 제맛인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여름에 시원하게 마셔도 참 좋습니다. 또 여기에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좀 더 시원하고 특별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에 마실 꿀 레몬 생강청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생강차 효능

생강: 항염증 성분이 아주 강합니다. 살균, 향균시키는 능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레몬: 비타민C가 많아 면역력에 도움이 되고, 구연산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서 인슐린 분비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습니다.  

생강과 레몬은 둘이 만나면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꿀 레몬 생강청 만드는법

재료준비 : 생강1개, 래몬 1개, 꿀 200g, 베이킹소다, 굵은소금 약간

레몬은 우선 베이킹소다를 넣은 물에 30분 정도 담궜다가 꺼냅니다.
   그리고 굵은 소금으로 표면을 문질러 준 다음 물로 헹궈줍니다.

② 세척한 레몬을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이때 레몬의 끝부분과 씨는 쓴맛을 내므로 제거합니다. 깨끗하게 소독한 유리병에 슬라이스한 레몬을 넣어줍니다.

③ 생강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줍니다. 그리고 난 후 얇게 슬라이스 해줍니다. 
- 울퉁불퉁한 표면으로 껍질제거가 쉽지 않은데요. 이때 작은 숟가락이나 칼끝을 이용하면 쉽게 벗길수 있습니다. 

④ 레몬을 넣은 유리병에 꿀을 한층 올리고, 슬라이스한 생강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꿀을 또 한층 올려주어 겹겹이 쌓아줍니다.

⑤ 겹겹이 레몬 -> 꿀 -> 생강 순서로 쌓아준 후 병이 가득차면 뚜껑을 닫아줍니다.

 
완성 후 30분 정도 지나서 바로 차로 끓여 먹어도 좋지만, 3일 정도 숙성시킨 후 먹으면 생강과 레몬의 맛이 잘 어우러져 깊은 레몬생강차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 꿀 레몬 생강청에 탄산수를 부어 마셔도 훌륭한 음료수가 됩니다.

생강의 매운맛보다 레몬의 상큼한 향과 맛이 더 강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더위가 몇일을 기승을 부리더니 오늘부터는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철에는 아무래도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이번 여름은 면역력 증진에 좋은 꿀 레몬 생강차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나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