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이크업 스펀지 , 메이크업 브러쉬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스펀지와 브러쉬 등 메이크업 도구는 화장품 잔여물이 공기 중에 노출되면 미생물 번식의 원인이 되어 세균의 온상지가 되기 쉽습니다. 메이크업을 할때  제품의 잔여물이 도구에 남게되고, 외부 환경에 노출되면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세균에 방치된 메이크업 도구로 인한 피부 트러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메이크업 도구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은 우리의 피부 건강과 직접적인 영향있고, 또 화장품의 발색에도 영향을 줍니다. 


천연모로 만든 브러시는 일주일에 한 번 세척해야 합니다. 아이섀도나 브론저 같이 가루 형태로 된 화장품을 바르는 데 사용하는 브러시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합성 섬유로 만든 브러시는 이틀에 한 번 세척합니다. 립스틱, 크림 블러셔, 리퀴드 아이라이너, 젤 아이라이너처럼 크림과 수분으로 이루어진 화장품을 바를 때 사용하는 브러시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메이크업 스펀지 세척 방법


1. 메이크업 스펀지는 먼저 미온수에 담가 충분히 적셔준다. 


2. 세척제나 샴푸, 비누를 이용해 거품을 내주고 거품을 깊숙이 흡수 시켜준다. 


3.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해 거품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4. 수건이나 종이 타월을 이용해 스펀지의 물기를 닦아주면 세척과정은 끝난다. 


5. 마지막으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건조시킨다. 


소모품인 메이크업 스펀지의 수명은 1달 반~2달 가량입니다. 

1회 사용 후 바로 세척하는 것을 권하나 너무 잦은 세척은 오히려 스펀지를 상하게 할 수 있는 만큼 소재를 잘 파악한 후 세척 횟수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크업 브러쉬 세척방법


1. 먼저 브러쉬 모에 물을 충분히 적셔준다. 

이때 브러쉬 모와 대의 경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세워서 적시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뜨거운 물은 모의 변형을 가져올수도 있으므로 자제하고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세척제와 샴푸 등을 브러쉬에 바로 사용하지 않고 거품물(세척제 또는 샴푸와 물의 비율 7:3)에 담가 손바닥을 활용해 한쪽 방향으로 브러쉬 모를 돌리며 세척한다. 

 

3.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브러쉬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준다.  


4. 수건이나 종이 타월에 두드리며 물기를 빼준다.


5. 브러쉬 모 끝을 모아서 모양을 잘 잡아준다. 


6.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모양이 망가지거나 눌리지 않게 눕혀서 말려준다. 


7. 완전히 건조되면 손으로 브러쉬 모를 털어서 원래 모양으로 만든 후 사용한다.



심하게 더러워진 메이크업 브러쉬 세척하기


크림 형태의 화장품을 바르는데 브러쉬를 사용했다면 샴푸와 물만 가지고는 깨끗하게 세척할 수 없습니다. 브러쉬에 묻어있는 화장품을 떨어지게 하려면 오일이 필요합니다.

종이 타월에 올리브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 등을 조금 부어 종이 타월을 이용하여 브러쉬를 닦아낸 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세척해 줍니다. 이때 브러쉬에 오일을 직접 부으면 안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