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가 갈 때 여행 짐 줄여서 싸는 Tip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이번 여름은 어디로 여행을 떠날까 하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여행의 시작은 바로 짐 싸기!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캐리어는 출발도 하기 전에 가득 차서 문이 닫히지 않곤 하는데요. 똑똑하게 여행 전 짐쌀 수 있는 꿀팁을 알아 볼까요.

 


1. 티셔츠와 청바지는 돌돌 말아서 넣어주세요.


여행 짐을 쌀 때 가장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옷입니다. 자주 입는 티셔츠나 속옷은 돌돌 말아서 투명 백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속이 잘 보이는 비닐 팩에 보관하면 여행지에서 바로 보고 하나씩 꺼내 입기 편하고 많은 양의 옷을 부피를 줄여 보관할 수 있어요. 옷 좀 잘 입는다 하는 분들의 필수 아이템! 바로 청바지 입니다. 어느 스타일에나 잘 어울리는 청바지는 자주 찾게 되는 아이템이지만 부피가 커서 챙기기 망설여 질 때가 많은데요. 청바지도 돌돌 말아 한쪽 바지끝에 쏘옥 넣어주면 이전보다 훨씬 부피를 줄일 수가 있답니다.




 

2. 화장품은 샘플로 챙겨주세요.

스킨, 로션, 크림, 선크림, 파운데이션 등등. 여자들은 기초 화장품만 해도 개수가 많죠.

그렇다고 여행갈 때 평소에 사용하는 화장품을 그대로 들고 가기에는 부피와 무게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럴 때 샘플 화장품을 활용해주세요! 샘플 화장품은 여행지에서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에요! 화장품을 그대로 가지고 가는 것보다 짐을 많이 줄일 수 있고, 비닐 포장에 담긴 샘플이 쓰고 남았을 경우에는 테이프로 막아놓거나 시중에 파는 파우치 샘플용 집계를 사용하면 내용물이 샐 걱정은 없어요. 그리고 큰 통에 담긴 선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은 렌즈통이나 약통에 쓸 만큼만 덜어가는 것도 추천해요!





3. 칫솔은 위생 장갑에 하나씩, 신발은 샤워캡으로 감싸주세요!

여행 짐을 쌀 때 한 가지 또 중요한 것은 바로 위생관리입니다.

칫솔과 신발 등을 한 가방 안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위생에 더 신경을 써야 하죠. 여러 명의 칫솔을 보관한 경우에는 위생장갑을 활용해 가락 마디마다 칫솔을 끼워 넣으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또 이물질이 많이 묻을 수 밖에 없는 신발의 경우에는 숙박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샤워캡으로 감싸서 보관해주세요. 샤워캡으로 신발을 감싸면 더러운 밑창 걱정은 이제 안 하셔도 됩니다.





4. 캐리어외에 여분의 천 가방을 챙겨주세요. 

여행을 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사 모으게 되는 기념품들이 나도 모르게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 망가질 위험이 있는 물건도 있을 수 있는데 무조건 캐리어에 다 넣을 수는 없죠. 이렇게 간혹 여행지에서 구입한 물건이 많아 골머리를 앓을 때를 대비해 얇은 천 가방을 따로 준비해주세요. 천으로 된 에코백은 부피도 작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가볍고 부피가 큰 물건이나 깨지거나 파손될 위험이 있는 물건은 천 가방에 담는 것만으로 캐리어 공간 절약을 할 수 있답니다.


 

5. 여행의 필수품 라면은 용기 따로, 면 따로 챙겨주세요!

해외 여행을 간다면 라면을 챙겨보세요. 아무리 그 나라 음식이 맛있다고 해도 입맛에 안맞는 경우도 있고, 라면이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하루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 먹는 컵라면은 정말 어떤 때 먹는 것보다 맛있답니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을 여러개 챙길 경우 부피가 크기 때문에 컵라면을 뜯어 면은 지퍼백에 따로 모으고,용기는 용기끼리 겹쳐서 담아가면 부피를 많이 줄일 수 있어요.



 

짐싸는것이 쉬운일은 아니지요. 하지만 알려드린 꿀팁으로 짐을 싸다보면 생각보다 편하게 짐을 쌀 수 있을꺼에요. 이번 여행도 잘 다녀오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