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ving tip/beauty

얼굴을 망치는 나쁜 습관

wakanda_box 2018. 7. 28. 14:06

얼굴을 망치는 나쁜 습관


여러번 오~랫동안 되풀이하면서 몸에 밴 행동을 '습관'이라고 합니다.  자주 늦잠을 자거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는 것도 습관의 하나이지요. 여러분은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나요?



그런데 만약 이 습관 때문에  나의 얼굴의 형태가 변하거나 미워 진다면, 또는 그 습관 때문에 통증을 유발 한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습관이 되어서, 어쩔수 없다, 괜찮다 ” 라고 남의 일처럼 시크하게 넘어갈수 있을까요? 나도 모르게 매일을 반복하고 있던 '작은 습관'들이 지금 내 얼굴을 망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성형이나 시술 없이도 우리를 더 예뻐지고 잘 생겨지게 할 ' 우리가 고쳐야 할 나쁜 습관'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1. 턱 괴기

평소 턱을 자주 괴거나 얼굴에 일정한 힘을 지속적으로 가하는 습관이 있다면 '당장' 멈추어야 합니다. 이런 습관으로 턱이 점점 돌출 될 수 있고, 이는 결국 얼굴을 커보이게 하며, 턱관절의 통증을 유발해 씹는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딱딱한 음식 먹기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기는 사람은 턱근육을 점점 발달시켜 얼굴형을 변화시킨다.

갸름한 얼굴형을 원한다면 오징어나 껌 같은 질긴 음식은 피하고, 이 가는 습관이 있다면 빠른시간에 치과를 방문해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엎드려 자기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 8시간, 즉 하루 3분의 1을 자면서 보낸다. 때문에 '어떻게' 자느냐가 굉장히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엎드려 자는 습관은 수면의 질을 낮추고 눈가 및 입가의 주름을 만드는 등 노안으로 가는 대표적인 지름길입니다. 습관이라고 여전히 엎드려 주무시겠어요? 



4. 맵고 짠 음식 먹기

라면 등 짠 음식을 먹고 잠든 다음날 우리는 거울을 보며 낯선 누군가와 마주하곤 한다.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은 부기가 계속 쌓여 결국 페이스 라인에 나쁜 영향을 주고, 자기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노안효과가 있습니다. 



5. 멍때리기

매사 멍한 표정을 짓는 사람은 얼굴 근육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가 늘어지고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합니다. 얼굴 윤곽을 살리고 싶다면 수시로 얼굴 근육을 움직이고 입으로 '아 에 이 오 우' 운동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6. 찬 물 마시기

우리의 몸은 항상 36도 정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물의 온도도 이와 비슷하게 섭취할 시 몸의 흡수가 잘 된다는점 알고 계신가요? 아침에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부에 생기를 주지만, 찬물은 위벽에 영향을 주고 간에서도 문제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7. 입 벌리고 숨쉬기

입을 벌리고 숨을 쉬거나 잠을 자는 사람은 얼굴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구호흡은 코 모양이 좁아질 수 있으며 얼굴이 길어지고, 입안이 건조해져 입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조금만 인지하고 이 습관들을 개선한다면 1~2년 뒤, 혹은 10년 뒤 우리의 모습은 지금보다 더 나아지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